▲ <사진제공=웰메이드코리아(티밥미디어)>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주)미래코스메틱(대표 김일영)은 에코케어 프리미엄 헤어&바디케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코케어 프리미엄 제품들은 식물학을 기반으로 한 EWG 그린 성분들로 처방해 만들어진 친환경 헤어&바디 제품이다.

에코케어 프리미엄 제품들은 샴푸 유해 논란 성분들을 모두 제거하고, 식물 성분의 에멀전과 향유들로 제조된다. 이렇게 제조된 샴푸들은 피부 트러블을 없애고, 두피와 모발에 자연 케어 효과가 있음이 확인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미래코스메틱은 에코케어 프리미엄 출시와 함께 미용 산업의 숙제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친환경 헤어샵 프로젝트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 현재 많은 미용인들이 에코케어 친환경 헤어샵에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에코케어 라인은 헤어샵에 동참하는 헤어샵에게는 고객 서비스에 사용되는 실용 샴푸를 에코케어 프리미엄 하이드라플렉스 샴푸로 전량 무상 지원하고 있다.

이 회사는 프리미엄 에코케어의 친환경 헤어샵 프로젝트가 추구하는 목적은 사람을 우선하고 자연환경과 함께 공존하는 에코케어의 기업 이념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 <사진제공=미래코스메틱>
미래코스메틱 관계자는 "잦은 샴푸로 손상됐던 미용인들의 손피부에 상처가 가라앉기 시작했고, 고객들의 케미컬 시술 후 두피 스트레스 현상에 변화가 느껴지기 시작했다."고 밝히며 "또한 고객들의 펌이나 컬러의 결과도 눈에 띄게 좋아졌으며, 이미 많은 미용인들이 그 결과를 입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코케어 친환경 헤어샵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미용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헤어샵에서 사용되는 샴푸 등으로 인한 하수오염을 개선시킬 수 있다는 긍지를 갖게 한다는 것이다. 각종 케미컬 유해 물질 사용으로 헤어샵의 수질오염 원인 제공은 개선하는 데 한몫을 하고 있다.

미래코스메틱 측은 "이같은 에코케어 친환경 헤어샵 프로젝트가 미용산업에 친환경이라는 화두를 던지고 있다는 것을 확신 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코케어 친환경 헤어샵 무상제공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될 것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