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역사교과서 국정화' 기자회견문>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로 갈등과 혼란이 심각합니다.

민생은 뒷전이고 경제는 무너지고 있습니다.

국민들은 지금 하루하루가 절박한 상황입니다.

정치가 국민들께 더욱 큰 절망을 안기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이럴 때가 아닙니다.

정치가 이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우리 경제와 민생은 심각한 나락으로 빠질게 분명합니다.

국민들의 반대의사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반대여론에도 불구하고 고시를 강행하는 것은 심각한 국민분열을 초래할 뿐입니다.

경제와 민생이 어려운 지금, 역사교과서 문제로 여야가 극단적인 대결로 치달으면 안됩니다.

모두에게 불행한 일입니다.

민생해결과 국민통합 차원에서 간곡한 제안을 드립니다.

그동안 우리당은 정부여당에 공개토론, 검인정 교과서가 실제로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따질 국정조사 실시, 교과서 검증위원회 구성 등 여러가지 해결방안을 제시해왔습니다.

그러나 정부여당은 모두 거부했습니다.

저와 우리 당은 확정고시 전에 대통령에게 마지막으로 역사교과서 문제 해결을 위한 제안을 드립니다.

정부여당이 현행 검인정제도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니 역사교과서 발행체제의 개선방안을 백지상태에서 논의하는 새로운 기구를 구성해 봅시다.

역사학계와 교육계 등 전문가들과 교육주체들이 두루 참여하는 사회적 논의기구를 구성해 발행체제 전반을 검토하고 논의해 보자는 제안입니다.

여기서 현행 역사교과서의 내용을 충분히 검증하고, 검인정 제도를 발전시키는 방안과 대안을 검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신, 대통령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 절차를 일단 중단해 주기 바랍니다.

사회적 논의기구 결과에 따르는 것을 전제로 그때까지 정치권은 교과서 문제 대신 산적한 민생현안을 다루는 데 전념하자는 취지입니다.

새누리당 안에서도 다양한 여론수렴과 사회적 중론을 모으는 공론화 과정이 미진했다는 비판이 많습니다.

우리는 정부여당에 공론화 과정을 거칠 시간을 드리겠다는 것입니다.

그리 된다면 우리 당도 국정교과서 반대 서명운동을 잠시 접고 사회적 논의기구 결론이 나올 때까지 경제 민생 살리기에만 전념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 판단합니다.

대통령이 결단을 내리십시오.

지금처럼 경제와 민생을 외면하고 국민을 상대로 전쟁을 벌일 것인지, 역사교과서 문제는 사회적 논의기구에 맡기고 경제와 민생에 전념할 것인지 결단해야 합니다.

정말 마지막 기회입니다.

대통령이 저와 우리 당의 제안을 수용해, 국민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게 되기를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