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세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야당 교문위원을 '화적 떼'로 지칭한 새누리당 서청원 최고위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같은 당 이정현 최고위원에 대해서도 "국정화를 반대하고 검인정제를 옹호하는 이들이 북한에 의한 적화통일을 대비해 미리 교육을 시키려는 것 아니냐고 발언했다"며 제소를 검토하기로 했다.

새정치연합 유은혜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서 최고위원의) 막말 발언에 대해서 국회 윤리위 제소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 대변인은 "서 최고위원에게 야당 교문위원들에 대해 입에 담을 수 없는 막말과 망언을 한 데 대한 공식적인 사과와 최고위원직 사퇴를 요구했다"고도 밝혔다.

박수현 원내대변인도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에서 "새누리당 서청원 최고위원이 지난 26일 야당 교문위원들을 '화적 떼'로 매도하더니 이정현 의원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국민을 '용공'으로 몰아붙이고 있다"며 "이 의원의 어이없고 황당한 발언은 국정화를 반대하는 사람들을 용공으로 몰아 정치적 이득을 취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은 국회의원의 품위를 실추시키고, 국민을 모독한 이정현 의원과 서청원 의원의 공개사과를 촉구한다"며 "우리당은 이정현 의원과 서청원 의원에 대해 국회 윤리위원회 제소를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