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전남 목포시가 제7회 목포문학상 수상자를 확정했다.

본상에는 소설부문 ‘떼’(고문희, 인천), 시부문 ‘유령들’(전윤지, 성남), 희곡부문 ‘바다로 간 소풍’(정경진, 목포) 등 3편이 선정됐다.

또, 지역작가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올해 신설해 전라남도 거주 작가에게 수여하는 남도작가상에는 소설부문 ‘여름이야기’(김현임, 나주), 시부문 ‘개미에 관한 보고서’(엄정숙, 여수), 희곡부문 ‘어느 제육주의자의 레시피’(박웅, 나주), 수필부문 ‘비움, 그 겨울여행’(최국환, 고흥), 동화부문 ‘기억수프’(정은희, 곡성) 등 5편이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는 소설, 희속, 시, 수필, 동화분에 전국의 문학인들 406명이 1239편의 작품을 응모했다.

시는 전국적으로 지명도 있는 작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해, 예심과 본심 등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당선작을 확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목포문학관에서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본상 소설 1000만 원, 시·희곡 각 500만 원, 남도작가상 각 300만 원 등 총 3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심사평과 수상작은 목포시와 목포문학관 홈페이지에서 오는 1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목포시는 김우진, 박화성, 차범석 등을 배출한 근대문학의 중심지로서 문향 목포의 예술정신을 기리고 문맥을 계승하기 위해 전국의 문인을 대상으로 목포문학상을 수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