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학교 의대 이왕재 교수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북취재본부 송덕만 기자]전북 전주대학교가 창업강좌 기업가정신가벤처창업 명사초청 특강으로 6일 오후 1시 대학 내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왕재 교수를 초청 ‘건강촉진과 질병 통제 관점에서의 비타민 C의 새로운 학술적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비타민 C 박사로도 유명한 이왕재 교수는 서울대 의대 교수로 재직 중에 있으며, 연구 분야는 인체의 구조와 면역학 분야이다.

현재 월간 '건강과 생명' 발행인, 첨단의료복합단지위원회 위원 등을 겸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교무부처장과 서울대 의대 연구부학장, 대한의사협회지 편집위원과 대한면역학회지 편집위원장,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 서울의대의 해부학 교실 주임교수, 대한면역학회 회장, 정부의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운영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저서로는‘생명의 파수꾼, 비타민C가 있다’‘비타민C가 보이면 건강이 보인다’‘비타민C 박사의 생명이야기’‘과학과 신앙’(공저) ‘건강에 비결 이 있을까?’(공저) ‘스트레스는 없다’(공저) ‘음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공저) 등이 있다.
 
강좌를 담당하고 있는 전주대 정호연 교수(창업교육센터장)는 “산업현장 경험이 풍부한 기업 CEO나 성공 벤처기업인,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해 글로벌 CEO들의 성공과정과 역경극복과정 및 경영 노하우에 대한 생생한 현장경험과 실전 지혜를 배워 미래 창업기업가가 갖춰야할 소양, 태도 및 역량을 배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매주 TV 에서나 봤던 명사들을 초청, 그들의 삶을 통해 도전정신과 건전한 기업가정신을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학기 명사 초청 강사로는 이형규(전북도 정무부지사), 박영신(㈜디지털아이디어 대표), 이왕재(서울의대 교수), 이금룡(㈜코글로닷컴 회장), 정운찬(전 국무총리), 김중태(IT문화원 원장), 민병주(국회의원), 안준희(핸드스튜디오 대표), 전화성(CNT Tech 대표) 등 벤처창업 명사들이 각각의 주제로 참여한다.
 
한편 전주대는 예비창업자인 재학생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 및 문제해결과정, 역경극복 활동 등을 통한 도전정신과 창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 학기 ‘기업가정신과벤처창업’강좌를 개설해 매주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명사창업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강의는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