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미국농업무역관>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미국농업무역관(USATO)은 ‘2016 유나이티드 테이스트 오브 아메리카 아시아 셰프 챌린지(United Tastes of America Asia Chef Challenge)’의 한국 본선에 참가할 팀을 오늘(5일)부터 12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유나이티드 테이스트 오브 아메리카 아시아 셰프 챌린지’는 중국, 일본, 홍콩, 타이완, 한국 등 총 5개국의 셰프들이 각국 경연을 거쳐 일본 도쿄에서 최종 경연을 치르는 글로벌 요리 경진 대회로 아시아의 음식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한편, 신선하고 우수한 미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조리법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 본선인 ‘아시아 셰프 챌린지 한국’은 미국농업무역관과 미국육류수출협회가 공동주최한다. 본선 참가자들은 두껍게 자른 LA 갈비, 건조 감자 플레이크, 겉껍질을 제거한 통호두와 중립종 쌀 등 미국을 대표하는 식자재를 활용한 자신만의 레시피로 경합을 벌이게 된다.

1등 최우수상을 비롯 우수상, 베스트 에피타이저, 베스트 수프, 베스트 메인 요리, 베스트 디저트 등 각 부문별 우수상 시상이 진행된다.

한국 본선 우승자는 내년 3월 23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아시아 결선 출전권을 부여받고 최종아시아 챔피언에게는 캘리포니아와 뉴욕에서 일주일간의 미국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요리 연수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국 본선에는 아시아 전역에서 30년 이상 국제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알란 파머가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미국농업무역관 케빈 세이젤 관장, 미국육류수출협회 양지혜 지사장, 세종호텔 박효남 총주방장, 구스테이크의 정성구 총괄 셰프가 심사 전반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연령과 국적 제한 없이 현재 호텔, 레스토랑 등 외식 산업에 종사하는 3년 이상의 경력 조리 전문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 신청서와 요리 설명서 및 사진 등의 서류를 구비해 12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미국농업무역관 아시아 셰프 챌린지 코리아 페이스북을 참조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통과한 최종 10개 팀에게는 한국 본선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지며 미국농업무역관이 인증하는 인증서를 수령할 수 있다.

케빈 세이젤 미국농업무역관장은 "미국농업무역관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우수한 미국산 농산물을 선보이고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요리 경연 대회를 통해, 미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개발돼 많은 사람들이 미국산 식재료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