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테크빌닷컴㈜의 공교육 지원 브랜드 ‘즐거운학교’가 국내 유일의 뇌과학 기반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은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중독포럼 전문의들과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흡연에 관여하는 뇌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흡연을 예방하는 습관을 훈련하는 워크숍 형태의 교육이다.

기존의 흡연과 관련한 혐오교육을 탈피하여 뇌에 대한 과학적 지식 기반과 실천 훈련을 통해 자기주도적 흡연 예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먼저 흡연에 관여하는 뇌의 비밀(Self-Brain)을 알고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 후 금연광고 만들기, 흡연거절 역할극 등 습관훈련(Self-Action)을 통해 행동 변화를 유도한다.

 
테크빌닷컴㈜ 즐거운학교 관계자는 “청소년 시기에는 키가 자라듯 뇌도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조기흡연은 매우 해롭다”며, “흡연이 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바로 알면, 아이들 스스로 비흡연을 선택하는 힘을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비흡연 학생들을 위한 흡연예방교육 또는 흡연학생을 위한 금연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강, 워크숍, 그리고 자존감 향상과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활용한 흡연예방 금연캠프도 진행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