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경태 의원 “나를 제명시켜라” 반발
[이뉴스투데이 유세아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은 당 혁신위가 자신을 해당행위자로 지목하며 징계를 요구한 것과 관련 24일 "문재인 대표와 혁신위, 윤리심판원은 당원과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나를 제명시켜라"라며 반발했다.

조경태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혁신위의 기자회견은 김 위원장과 혁신위가 문 대표의 전위부대임을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시사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경태 의원은 "새정치연합은 정통 야당의 맥을 이은 대한민국의 정당이지, 문 대표와 그 계파의 사당이 아니다"라며 "작금의 위기 상황이 과연 어디에서 비롯됐는지 잘 살펴보라"고 반발했다.

조경태 의원은 "나는 당원을 모독한 적이 없고, 오직 당의 미래를 위해 고언을 한 것"이라며 "중앙위에서 반대자가 있음에도 만장일치라며 박수를 치고 (혁신안을) 통과시킨 것이 '집단적 광기'가 아니면 무엇인가"라고 질타했다.

그는 "민주주의 체제에서 모든 당원들과 국민들은 자신의 이견을 자유로이 발표할 권리가 있다"며 "반대나 비판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하고 대안을 제시하면 되지 징계하거나 입을 틀어막으려고 하는 것은 반민주주의적인 발상"이라고 말했다.

조경태 의원은 "당의 분열과 갈등은 선거 패배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독선적으로 당을 운영했기 때문에 비롯된 것"이라며 "누가 해당행위자인지 당원과 국민들에게 공개투표로 물어볼 것을 제안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은 쫓아내고 마음 맞는 자신들의 패거리들과만 당을 함께 하겠다는 것인가"라며 "(혁신위는) 무능하다고 해야할 지, 후안무치하다고 해야 할 지 도저히 분간이 안 간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마친 후 기자들을 만나 "제명을 언급했는데 당 밖에서 활동하겠다는 의미가 담간 것인가"라는 질문을 받고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