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세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인 조국 교수는 24일 "나로서는 '문재인-안철수 쌍끌이'가 보고 싶다"며 두 사람이 동시에 부산에 출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교수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표는 혁신위원회의 권고를 받아 부산으로 가는 것을 열어놓은 것 같다"며 이 같이 말했다.

 
조 교수는 "혁신위의 권고는 구속력이 없다. 안철수 전 공동대표는 그 나름의 구상이 있을 것"이라면서도, "다만 혁신위로서는 대권후보이자 전 당대표로서 '큰 행보'를 해달라고 (안 전 공동대표에게) 부탁을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만약 두 사람이 낙선하더라도 비난할 사람은 없을 것이며 대권후보로서의 위상도 그리 약해지지 않을 것"이라며 "한번 몸을 던져서 부산을 포함한 전국의 진보개혁 진영 사람들의 마음에 불을 질러주시길 (바란다)! 이대로는 100석 못 얻을 것 같다는 비관과 낙망의 마음을 날려주시길 (바란다)!"고 거듭 요구했다.

이와 함께 내년 총선에서 문 대표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지역구에 출마할 수도 있다는 '영도구 출마론'에 대해서도 그는 "나쁘지 않다"며 "지금 정하는 것은 성급하다. 내년 초 여야 대진표가 짜지고, '문 대표가 부산 지역 어디로 가는 것이 부산 판 전체를 달구는 데에 제일 좋은가'를 검토한 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원래 지역구인 사상구로 가는 것은 선택에서 배제되어야 함은 물론"이라며 "추석 연휴가 끝난 후 문 대표가 부산으로 내려간다는 점은 분명해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