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오는 23일 서울에 운집해 총파업에 돌입한다.

민주노총은 지난 17일 경기 이천 덕평수련회에서 '긴급 단위사업장 대표자 회의'를 열고 이 같은 총파업 결의를 다졌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민주노총은 지난 15일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노사정위)가 '노동시장 구조개선을 위한 노사정 합의문'을 최종 의결한 것에 대해 "노사정위는 정부를 등에 업고 노동자를 들러리 세운 야합기구"라고 비판하며 본격적인 대정부 투쟁을 예고한 바 있다.

 
박성식 대변인은 "23일에는 파업에 참여한 조합원들이 전국에서 서울로 집결하여 총파업대회를 열고 행진에도 나선다"며 "총파업대회 집결 시간과 세부장소는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변인은 "노사정위원회 야합을 근거로 정부여당이 2000만 노동자에게 예외가 없는 '쉬운 해고와 임금 삭감', '평생 비정규직과 노동시간 연장' 등 노동개악을 일방 추진하고 있다"며 "대표자들의 토론 쟁점은 투쟁 유무가 아니라 오직 '어떻게 투쟁할 것인가?'였다"고 강조했다.

회의에는 500명 가량의 단위사업장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노동시장 구조개악에 따른 투쟁을 결의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도 영상메시지를 통해 "현장이 어려운 조건임에도 단호한 총파업이 불가피함을 확인하고, 촉박한 시간이다"면서도 "10월 새누리당 개악입법에 맞선 투쟁과 11월 총궐기와 총파업 등 계속될 투쟁을 위해 23일 총파업에 돌입, 더 많은 현장과 조합원들을 조직해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력한 투쟁의 포문을 열어 전국 곳곳에서 현장을 멈추고 서울로 진격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노총은 19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확대간부들을 중심으로 '총파업 선포 결의대회'를 벌일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