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효규 기자] 미국 정부는 북한이 내달 10일 노동당 창건 70주년을 즈음해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강행할 땐 추가로 대북 제재에 나설 방침을 밝혔다고 현지 언론이 18일 보도했다.

데이비드 시어 미국 국방부 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는 전날(현지시간) 상원 군사위 청문회에 출석해 북한이 '위성'이라고 주장하는 장거리 탄도 미사일을 실제로 쏠 경우 대응에 관해 "가일층 제재를 하는 것도 가능성 중 하나"라고 말했다.

시어 차관보는 북한 이외 북핵 6자회담 참가국 모두와 조율하면서 '추가 압력'을 가하는 방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증언했다.

이와 관련해 존 케리 국무장관은 기자들에게 "북한에는 제대로 된 경제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경제)제재 이상의 조치를 취하게 될지도 모른다"고 언명했다.

북한이 국제사회의 반대를 무릅쓰고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하면 강도 높은 제재를 새로 내놓겠다는 압박으로 언론은 풀이했다.

한편 시어 차관보는 최근 만난 중국 국방 당국자가 중국의 대북 영향력이 약화했다면서 김정은이 정권을 잡은 뒤 더욱 그렇다고 얘기했다고 전했다.
 
 미모"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