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신세계그룹 & 파트너사 채용박람회’에서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왼쪽)과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오른쪽)이 스타벅스 서초역점에서 시간선택제로 근무하는 부점장으로부터 커피를 건네받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신세계그룹이 파트너사(협력회사), 고용노동부와 함께 ‘신세계그룹 & 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구직자들의 고용난 해소를 위해 함께 마련한 ‘상생형 채용’ 박람회로 신세계그룹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신세계그룹에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푸드,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타벅스 등 10개 기업이 참여하고, 파트너사들의 경우 삼립식품, 데상트코리아, 해태제과 등 115개사가 동참해 총125개 기업이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연다.

참여기업 부스에는 각 기업별 인사, 채용 관계자들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람회 진행시간 내내 상주한다. 신세계는 ‘신세계그룹 & 파트너사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박람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신세계그룹블로그내에 ‘신세계그룹 & 파트너사 채용박람회’ 코너도 별도로 개설했다.

구직자들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와 신세계그룹 블로그를 통해 참여기업별 채용정보, 참가신청 방법, 부대행사, 박람회 안내 등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15일 동반채용박람회 당일 오후 2시에는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채용의 좋은 예가 될 수 있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도 함께 파트너사들의 채용부스를 방문해 참여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며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실 있는 채용을 부탁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에서는 행사 당일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했다. 전문 사진작가가 이력서에 필요한 사진촬영을 직접 해 주고 인화해서 무료로 제공한다.

또, 취업성공 기원을 위해 구직자가 원하는 문구를 캘리그라피로 적어주는 이벤트도 마련했고, 스타벅스 존에서는 구직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청년고용절벽 해소를 위해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한마음으로 나서야 할 때”라며, “이번 채용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일자리 창출로 인정 받고 고용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신세계는 파트너사의 채용과는 별도로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2만명 이상을 직접 채용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