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세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2일 "재신임투표 연기에 대해서는 합의를 할 수 있지만 중진들께서 중앙위 연기까지 요청해서 전체적으로 합의를 하지 못했다"며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문 대표는 이날 낮 국립외교원 결혼식장에서 진행된 무소속 천정배 의원의 딸 결혼식에 참석해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앙위는 이미 당무위에서 의결이 됐고 다 공지된 상태기 때문에 중앙위 연기 요구는 과하다고 생각한다"며 "어제 박병선, 이석현 의장도 그런 점이 있다고 생각하시고 오늘 중진들 모임을 다시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문 대표는 "중앙위는 예정대로 하고 재신임 투표는 연기하되 추석 전까지는 마무리 짓는 것으로 원만하게 합의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재신임 투표의 경우 "마냥 연기하는 것은 그렇고 추석 전까지는 결정짓는 것이 국민들이나 지지자들, 당원들에 대한 도리가 아닌가 싶다"고 판단했다.

중진들과 또 만나냐는 질문에는 "중진 의원들끼리 모임은 예정된 상태고 그분들과 제가 앞으로 만나게 될지는 두고 봐야겠다"고 답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