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대학교병원은 10일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열리는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305호에서 '소통으로 하나되기' 우수사례 발표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충남대학교병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 이하 충남대병원)은 10일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열리는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305호에서 ‘소통으로 하나되기’ 우수사례 발표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충남대병원의 특성을 반영한 ‘병원의 소통전략 및 사례’란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6개 주제에 대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문상 교육수련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발표·토론 1부에서는 ▲우리병원 Way Findings(황선희 설비팀장) ▲안전라운딩:경영진이 떴다(민효숙 의료질관리팀장) ▲소통의 변화, Speak Up(김희정 병동간호과장) ▲소통프로젝트-CEO의 현장의견수렴(안명진 비서팀장) 주제로 진행됐다.

제 2부에서는 ▲MERS 거점치료병원의 경험(이무현 진료지원과장) ▲세계로 도약하는 행복병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손기원 세종병원건립지원과장)에 대해 주제발표 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김봉옥 병원장은 “충남대병원은 다양한 소통전략을 통해 병원문화발전을 도모하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국에 있는 병원들이 소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이번 세미나 발표회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고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K-Hospital FAIR 2015는 10일부터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4일동안 42개세션 131개 강좌의 의료전문세미나를 진행하고 40개국 110개사 해외바이어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