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해군·해병대에 1580여명의 여군이 복무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해군본부는 "8월말 기준으로 해군·해병대에는 1580여명의 여군이 복무 중이며 이는 간부 정원의 약 4%"라고 설명했다.

해군본부는 "해군은 내년까지 여군 비율을 장교 정원의 7%, 부사관 정원의 5%까지 확대할 예정이며 2020년경 3000t급 잠수함(장보고-Ⅲ)이 도입되면 잠수함에도 여군 배치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해군은 부부 군인일 경우 동일한 지역 내 부부가 같이 근무할 수 있도록 보직하되 남편과 부인이 동시에 함정에 근무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함정 근무 중 임신이 확인된 여군은 태아보호를 위해 육상으로 근무지를 옮기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만 4세 이하 자녀를 가진 여군은 연고지를 선택해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자녀 양육을 위해 진해·부산·평택 등 해군 주둔지역 관사에 어린이집 8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해군은 5월1일 육·해·공군 최초로 해군본부에 양성평등센터를 개설했다.

해군 최초 여군 고속정 정장인 홍유진 소령은 "군인으로서의 임무와 자녀 양육과 가사를 모두 다 잘해낸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최초의 여군 해상지휘관으로서 후배들의 귀감이 되도록 우리 해군의 첫 여군 구축함 함장이라는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초 여군 링스(Lynx) 해상작전헬기 조종사인 양기진 소령은 "링스 조종사로서 적 잠수함을 탐색해 격침시키는 것이 가장 큰 꿈"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