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윤철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파주! 꿈을 찾아 떠나는 행복한 학습 여행’이란 주제로 제6회 파주평생학습박람회를 운정행복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파주시 관내 평생교육기관 및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박물관, 미술관, 체험학습마을 등에서 학습프로그램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평생학습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유‧발표하는 장으로 파주시민의 평생학습 참여 및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민동아리 경연대회, 스타강사 이호선의 부모 공개특강, 늘푸른 어르신 백일장, 영어뮤지컬 ‘미운오리 새끼와 친구들’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5일에는 출판도시 건축모형 만들기, 진로탐색 job어때?, 노인금융교육, 다문화청소년정책포럼, 주민자치종합발표회, 자녀의 학습과 진로 마스터 특강 등 생활과 직접 연관되어지는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파주박물관 미술관협의회와 함께하는 박물관, 미술관 소장의 각종 유물과 공릉천을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는 동‧식물들을 확인할 수 있는 생태체험사진전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이번 박람회 기간에는 제2회 도서교환전 ‘파주 북크로싱’이 운정행복센터 야외 행사장에서 함께 진행된다. 관내 병영도서관 및 소외지역 어린이 도서지원을 위한 도서교환전은 책장 속에서 잠자고 있는 도서를 굳건히 나라를 지키는 군장병과 책이 필요한 지역의 어린이를 위해 지원된다.

파주평생학습박람회운영위원회는 “이번 박람회는 시민이 기획하고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그동안 배우고 익힌 것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배운 지식을 함께 공유하여 파주시 평생학습문화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알림판 및 파주평생학습박람회 운영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