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이 위대한 디자이너 코코 샤넬은 옷을 입은 사람의 가치가 살아야 패션이 완성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신경 쓸 것 많은 직장남성의 패션은 남루해지기 마련. 남루한 패션에 따라 직장남성의 가치는 저평가되기 일쑤이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땅에 떨어진 직장남성의 가치 향샹을 위해 남성패션 스타일링 전문업체인 유어스타일리스트의 패션 지킴이를 모시고 직장남성 패션 구출 작전을 시작한다.   
▲ 유어스타일리스트 벨 BELLE
‘슬림핏’이 대세인 요즘 빅 사이즈 남자들은 패션이 더욱 어렵게만 느껴진다. 사이즈와 디자인에 제한이 많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옷을 사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게다가 뚱뚱한 남자들은 멋지게 옷을 입기 힘들다는 편견들까지! 

하지만, 뚱뚱한 것은 패션에서 죄가 될 수 없다. 빅 사이즈 남자도 똑똑한 눈속임만으로 당당하게 패셔너블해 질 수 있다. 

빅 사이즈 남자라면 패턴, 컬러, V존 연출법 이 세가지만 기억하라. 3가지 TIP으로 빅 사이즈도 날씬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첫 번째. ‘윈도우 페인’, ‘타탄’,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을 선택하자.
 
What? 체크 패턴
화려하고 큼직한 체크 패턴은 빅 사이즈들의 본래 체격보다 더 통통해 보이도록 만든다. 체크 패턴의 옷을 입는다면 적당한 크기의 ‘윈도우 페인’, ‘타탄’체크 패턴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TIP. 가장 추천하고 싶은 패턴 : ‘세로 스트라이프’
세로 스트라이프가 주는 시각적 수직효과는 전신을 더 길고 날씬해 보이도록 만든다. 시원한 인상을 연출하기 위해 폭이 좁은 세로 스트라이프는 피하는 것이 좋다.
 
폭이 좁은 세로 스트라이프 보다 간격이 넓은 스트라이프가 더 적합하다.
 
 
 
Q. 패턴이 있는 상의를 입는다면?
 패턴이 배보다 가슴이나 어깨에 위치하는 것을 선택하여 배에 시선이 쏠리는 것을 막아주도록 하자.
 
두 번째. 차갑고 어두운 컬러로 수축 효과를 노려라.
 
Q. 상체가 통통한 남자라면?
통통한 남성들은 대부분 하체보다 상체의 면적이 더 넓다. 그러므로 상의를 고를 땐 차가운 느낌의 어두운 컬러들을 선택하자.
 
아우터를 함께 매치할 때는 이너와 아우터의 컬러 톤을 맞춰주자. 비슷한 톤의 컬러매치로 생성되는 상체의 수직효과는 체형을 더욱 날씬하게 보이도록 한다.
 
Q. 키가 작거나 하체도 통통한 남자라면?
하의와 신발을 어두운 컬러로 맞춰주면 다리가 더 길고 날씬해 보인다.
 
Q. 소개팅이나 결혼식이 있는 날은?
아우터는 어두운 컬러, 이너는 밝은 컬러를 선택하여 전체적으로 어두운 컬러가 주는 위압감을 줄여 환한 인상을 연출하자.
 
너무 짧은 자켓은 두꺼운 허리와 배를 강조하고 옷이 작은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엉덩이를 1/2이상 덮는 길이의 광택 없는 솔리드 자켓을 매치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세 번째. V존을 가늘고 길게 연출하자.

What? V존
수트와 셔츠, 넥타이가 만나는 가슴 부분을 칭하며 남성 정장 패션 연출의 핵심부분.
빅 사이즈 남성은 V존을 가늘고 길게 만들면 시원한 인상과 직선적 실루엣으로 더 날씬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TIP. 윈저 매듭으로 넥타이를 매자.
체형이 큰 사람이 폭이 좁은 넥타이를 매면 가슴 부분에 여백이 많아져 통통한 체형을 더욱 부각하기 때문에 폭이 넓은 넥타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윈저 매듭은 폭이 넓은 타이나 니트 타이 같은 두꺼운 타이를 매기에 좋은 매듭법이다. 
 
TIP. 와이드 스프레드 칼라 셔츠를 선택하자.
윈저 매듭은 매듭이 두껍게 느껴지기 때문에 칼라가 넓은 셔츠를 입어야 하므로 와이스 스프레드 칼라 셔츠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TIP. V존 화룡정점, 재킷은 싱글 브레스티드 재킷으로!
재킷을 고를때는 한 줄로 단추가 달린 싱글 브레스티드 재킷을 선택하자. 싱글 브레스티드 재킷은 두 줄로 단추가 달린 더불 브레스티드 자켓보다 단추가 아랫부분에 달려있어 V존을 보다 깊고 길게 만들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버튼이 적고 하단에 있을수록 복부에 집중된 비만체형의 결점을 상당 부분 보완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