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경기도 의왕시가 인생 100세 시대에 배움과 나눔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는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고자 오는 9월부터 평생학습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유료 8개, 무료 3개 강좌 등 총 11개 강좌이며,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30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하반기 유료 프로그램은 ▶식물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정서적 안정과 심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원예치료 첫걸음’ ▶체계적인 정리수납 기술 습득으로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재능기부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수납의 달인’ ▶원활한 소통과 자신감 향상을 위한 ‘자신만만 리더십 스피치’ ▶디지털 사회의 무뎌진 감성을 회복하고 개성 있는 손글씨로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캘리그라피’ ▶올바른 발성법과 호흡 훈련을 할 수 있는 ‘아름다운 발성교실’ ▶손 마사지를 통하여 건강 유지방법을 습득하는 ‘건강지킴이 손 마사지’로 배움과 나눔을 통해 자아실현과 삶의 여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활용도 높은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무료 프로그램으로 ‘기적의 4분! 심폐소생술’, ‘시민로스쿨’ 등 실생활에 유익하고 꼭 필요한 알찬 프로그램들로 꾸려졌다.

모집대상은 의왕시 거주자 및 의왕시 소재 사업장 근로자이며, 유료 프로그램 수강료는 강좌별 2만원(교재비․재료비 별도)이며, 모집기간은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uw21.net) 또는 의왕시평생학습관(글로벌인재센터 3층)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9월 18일부터 각 프로그램별로 개강한다.

기타 프로그램 신청 및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창의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