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물 산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5 WATER KOREA(워터코리아)가 25일 개최됐다.

이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권영진 제9대 한국상하수도협회장과 최용철 상근 부회장, 정회석 환경부 상하수도정책관, 이시진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미국 NSF 부회장, 인도네시아 수도사업자협회장 등 국내·외 주요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2015 WATER KOREA' 개막식 행사에는 한거희 뉴보텍 대표를 비롯, 한국환경공단 강종철 본부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대전광역시 양권준 지방환경사무관, 울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전창재 지방환경연구관, 김장기 (주)한국빅텍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거희 뉴보텍 대표는 '자랑스러운 상하수도인 포상'을 받았으며, 이 상은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맑은 물 공급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수도서비스 분야에서 업무개선 및 기술발전에 앞장서온 자랑스러운 상하수도인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상하수도인의 긍지를 높이고 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한 대표는 "뉴보텍은 지난 25년간 친환경 물 산업 분야만을 걸어온 좋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건강한 상하수도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뉴보텍은 1990년 설립된 친환경 물산업 전문기업으로 내구성과 시공성 기능성을 고려해서 만든 오수받이,내충격 보강제를 첨가해 부등침하 및 충격에 강한 하수관재, 외압강도와 수밀성을 고려한 고강성 PVC 이중벽관을 비롯 전체 제품이 신기술 인증과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환경부 우수환경산업체'로 지정된 바 있다.

한편, '2015 워터코리아(국제물산업박람회)'는 물 산업 발전과 관련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전시회로 오는 2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열린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