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온라인뉴스팀] 북한의 포격도발로 한반도 내 긴장감이 극에 달하고 있는 가운데 최전방 부대에 근무중인 장병들의 전역연기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24일 육군에 따르면 이날까지 전역을 연기한 장병은 50명에 이른다. 이들 대부분은 군사적 긴장상태가 극에 달하자 자발적으로 전역을 미룬 병사들이다.

육군 15사단에 근무중이던 강범석(22) 병장은 북한의 목함지뢰 도발을 보면서 전역연기를 생각했다.

장차 소방공무원이 되는 것이 꿈이라는 강 병장은 "지금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 21개월간 생사고락을 함께했던 전우들을 뒤로 하고 GOP를 떠나려니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다"며 연기 배경을 설명했다.

▲ 북한의 포격도발로 한반도 내 긴장감이 극에 달하고 있는 가운데 최전방 부대에 근무중인 장병들의 전역연기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사진은 이틀 뒤 전역 예정이었지만 연기 신청을 한 육군 7사단의 전문균(22·왼쪽)·주찬준(22) 병장이다. (사진제공=육군)
백골부대로 이름난 육군 3사단의 조민수(22) 병장은 전역 전에 이미 취업에 성공, 9월 첫 출근을 앞두고 있었지만 출근도 미룬채 군에 더 남아있기로 했다.

조 병장은 "복무간 매일 외치던 필사즉생 골육지정의 백골정신을 토대로 위기에 처한 나라를 지키는데 끝까지 함께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틀 뒤인 26일 전역을 앞두고 있던 전문균(22)·주찬준(22) 병장은 전역 후 먼저 전역한 선임 전우들과 함께 제주도로 기념여행을 계획 중이었다. 그러나 이번 사태를 지켜보며 연기를 신청했다.

전 병장은 "마지막으로 국가에 충성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맡은 바 임무를 완수하고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고 말했다.

육군 관계자는 "시간이 지날 수록 전역을 연기한 장병들이 더 늘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