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가 20일 배달음식점 전용 솔루션 ‘페이나우 샵’을 출시했다. <사진 제공=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고객과 음식점, 배달대행업체, O2O(Online to Offline) 사업자를 보다 쉽고 간결하게 연결해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LG유플러스는 전국 20만 배달음식점의 주문을 접수부터 ▲배달대행요청 ▲신용카드 결제 ▲매장홍보 ▲고객관리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할 수 있는 배달음식점 전용 솔루션 ‘페이나우 샵(Paynow Shop)’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페이나우 샵은 유·무선 전화, 배달APP, 소셜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들어오는 주문정보를 하나의 웹 프로그램으로 통합 접수한 후 지역 배달대행 전문업체에 간편하게 자동 배달대행을 요청할 수 있는 배달음식점 특화 ‘푸드테크 플랫폼’이다.

주문을 받은 배달원은 고객에게 음식 전달 후 스마트폰으로 바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또 페이나우 샵을 통해 배달음식점은 단골고객 또는 주변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홍보, 쿠폰발송 등의 통합 고객관리도 이용할 수 있다.

결제는 LG유플러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나 ‘휴대폰소액결제’, ‘현금’, ‘카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LG유플러스는 영업총판을 통해 지역 배달대행 전문업체 유통망을 전국단위로 구축 중이며 연내 서울, 경기 등 전국 주요지역에 안테나샵(가칭 Paynow Riders)을 별도로 구축, 배달대행 전문점 체인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음식배달뿐 아니라 O2O산업 성장추세에 따른 마트, 편의점, SOHO매장의 배송대행 등 신규 유망시장도 개척해 지역 배달대행 전문업체에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손종우 LG유플러스 이비즈(e-Biz)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는 지난 1년간 배달시장의 고객 수요와 사업기회를 철저히 분석해 푸드테크 플랫폼 페이나우 샵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게 됐다” 며 “LG유플러스와 외식업계, 배달업계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