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덕숲 아이파크 조감도<사진제공=현대산업개발>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현대산업개발은 8월중 서울 강동구 고덕로80길 134 일대 고덕 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고덕숲 아이파크'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산업개발은 기존 410가구의 고덕주공4단지 아파트를 재건축 후 지하 3층~지상 25층, 13개동, 전용 59~108㎡ 총 687가구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이 중 25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물량의 90%가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 가구로 대부분을 차지한다.

고덕숲 아이파크는 뛰어난 자연환경과 교통 편의성을 두루 갖췄다. 단지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약 65만㎡(약 20만평) 규모의 명일근린공원이 단지 남북을 감싸고 있는 숲 속 아파트 단지다. 인근에 상일동산, 강동아름숲, 길동자연생태공원 등도 조성돼 있어 도심에서 찾기 힘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를 일렬로 배치해 전 가구 녹지 조망이 가능하고 채광성도 높였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이 도보 10분 내외 거리인 역세권 고덕숲 아이파크는 향후 지하철 9호선 4단계 구간 신설로 더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추게 된다. 9호선 환승역인 고덕역이 개통하게 되면 인근의 고덕숲 아이파크는 5·9호선 더블 역세권으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강남권으로 2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고덕지구의 훌륭한 학군도 자녀를 둔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점이다. 단지 1Km이내 거리에 많은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학교·중학교가 운영 중이고 한영중·한영고·한영외고 등 명문학군도 자리잡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의 관계자는 "녹지공간이 풍부한 풍부한 자연환경에 편리한 교통, 명문학군 등 삼박자를 두루 갖춘 단지로 분양 전부터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면서 "인근 3개 업무복합단지가 완료되면 7만6000여명 고용창출 효과로 관련 종사자들의 인구유입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2호선 삼성역 2번 출구 인근  '아이파크 갤러리'에 마련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11월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