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에듀라인은 원격교육 기관인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을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에듀라인은 평생교육 분야에서도 인지도를 더욱 높이게 됐으며 서비스 향상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2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정식 인가받은 원격교육기관이다. 우수한 콘텐츠와 교육 운영 관리를 인정받아 교육사회학, 심리학개론, 노인교육론 등 14과목에서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기능사, 경영학 과정 이수가 가능한 총 38과목으로 확장하며 안정적으로 운영해 왔다.

㈜에듀라인은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인수를 계기로 100세 시대와 다문화 시대를 준비하는 평생 교육분야에 다양한 전문 인력 양성이 가능해졌다. 또 경력단절 여성과 재취업자 취업 교육 활성화 등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갖추게 됐다는 평가이다.

㈜에듀라인 박영준 대표는 “에듀라인의 교육 콘텐츠와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의 교육 운영 관리 노하우를 결합해 온라인 교육 사업의 확실한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로써 각종 국가전문자격증, 9급 공무원, 경찰공무원, 검정고시에 이어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에듀라인은 현재 국가전문자격증, 공무원, 검정고시 등 온라인 전문 교육기업으로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MP3 강의 음원 콘텐츠등 100여 종에 가까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왔으며 점차 과목도 확장하고 있다.

박영준 대표는 “학점은행과 연계한 교육 서비스를 강화해 시너지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수강생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 학력의 사람이라면 누구나 평생교육원 기관에서 학점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은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인정하는 기관이다. 적령기에 고등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하거나 전문 실력을 갖추고자 하는 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에듀라인은 이번 인수를 기념해 ‘하나 더하기’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에듀라인의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사 2급이나 보육교사 2급 과정 수강 신청 시 최대 수강료 환급 혜택까지 제공하며, 또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회원이 에듀라인의 자격증이나 공무원 온라인 과정 수강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