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신세계푸드가 한식 브랜드 ‘올반’을 통해 지역 농가의 판로 개척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24일 충청남도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서산시(시장 이완섭)와 상생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서산시와의 연계를 통해 서산 6쪽마늘, 간척지 쌀, 생강, 인삼, 어리굴젓, 꽃게장 등 지역 특산물과 대표음식 뿐 아니라 지역내 식품가공업체가 생산한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메뉴 개발을 통해 한식 브랜드 올반에 선보이고 사용량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산시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기업과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농가가 함께 발전하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생모델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9월 경기도 양평군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청송군, 경기도 포천시 그리고 충청남도 서산시까지 4개 지자체와 상생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홍천, 철원, 강릉, 제주 등 친환경 또는 지역 특산물로 유명한 지자체와 연계한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 중이다.

한동염 신세계푸드 외식사업부 상무는 “지자체는 지역 농가의 판로확대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신세계푸드는 다양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상생모델 구축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