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황금보자기>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국내 최초의 예단 전문 종합쇼핑몰 ‘황금보자기’가 원스톱 종합 서비스를 제공, 실속 있는 예단준비를 도와주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예단을 비롯해 혼수와 한복, 예단이불, 결혼예물까지 직영매장에서 한꺼번에 준비할 수 있어 편리한 황금보자기는 지난 2004년 오픈한 예단 종합쇼핑몰로 온라인 쇼핑몰과 300여 평 규모의 전시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 믿음을 더한다.

예단은 과거 신부가 시집가는 시댁에 당시 가장 귀했던 비단을 선물함으로써 예를 표했던 것이 시초로 현재에는 그 범위와 품목이 확대되어 이어지고 있다. 예단 품목들로는 신랑신부 한복과 부모님 한복을 비롯해 칠첩 반상기, 은수저/방짜수저 세트, 예단이불과 보료 세트 등이 다양하게 있다.

황금보자기가 인기를 끄는 이유도 바로 이 다양한 예단 품목들에 있다. 황금보자기는 다양한 예단 상품들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예단삼총사 등 세트로 구성된 실속 있는 예단 패키지들을 만나볼 수도 있어 편리성을 더했다.

특히 예단이불과 고급 반상기, 유기방짜수저로 구성된 예단삼총사는 품격을 갖춘 다양한 종류의 이불과 반상기들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100% 국내산 천연명주솜을 사용한 예단이불을 비롯해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77호 김수영 선생의 방짜유기 작품들과 안성유기 등 명품으로 손꼽히는 유기 제품들도 실속있는 가격에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게다가 예단삼총사 구매 고객에게는 애교예단세트를 전통포장으로 준비해 증정한다. 애교예단은 양면거울과 주석 귀이개, 누비도장집&카드집으로 구성된 예단 세트로 왜곡 없이 예비신부를 바라봐주고 좋은 소식만 들으며, 누빔처럼 건강히 오래 살길 바라는 각각의 의미가 담겨져 있다.

또한 망인복과 예단떡, 예단편지 등 황금보자기만의 독특한 예단 상품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유명브랜드의 제품과 주문형 맞춤 제품까지 동시에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황금보자기 관계자는 “예단에 있어 포장은 단순히 예쁜 포장이 아니라 양가의 화합과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황금보자기는 선조의 지혜와 전통을 계승한 뜻과 정성을 담아 정성을 다해 포장한다”며 “음양오행의 원리에 따른 자수 부귀 등 구복을 기원하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색상과 디자인의 보자기를 활용한 황금보자기의 전통예단 포장은 무료로 제공되는 것으로 축하의 마음을 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황금보자기는 명량과 광해, 조선명탐정, 상의원 등 국내 대표 사극 영화와 드라마 수십 편의 협찬을 진행해 신뢰와 역량이 검증된 한복&예단 전문 쇼핑몰로 인정받아왔으며 이에 12만 고객 달성기념으로 감사 차원의 예단삼총사와 신랑신부, 혼주한복 알뜰 구매전 이벤트와 직영 예물관에서 웨딩주얼리 최저가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