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폐쇄회로TV(CCTV) 산업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

미래창조과학부는 9일 오후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안전·재난 감시용 지능형 폐쇄회로TV(CCTV)산업 협의체'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한다.

CCTV는 재난·재해, 범죄 등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의 지킴이로서 사회적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나, 해외 제품의 저가공세와 신기술 개발 저하 등으로 관련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래부는 지난해부터 CCTV 산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관계분야 전문가와 함께 산업경쟁력 강화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해 왔다.

안전·재난 분야 관련 산·학·연·관으로 구성된 협의체는 안전·재난 분야 현안사항과 CCTV 산업 진흥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CCTV의 구축 가이드라인 제정, 안전·재난 관련 국내표준 마련, 장비 및 솔루션의 시험, 인증 등을 원활하게 진행하는데 자문 역할을 한다.

협의체 전체회의는 분기별 1회 열어 정보교류와 의견수렴을 추진하고, 사회·기술적 이슈 등 필요에 따라 분과를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번 협의체 활동을 통해 “국내 CCTV 산업이 융복합 ICT 장비산업으로 성장해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