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 법률과 관련된 고민들이 생길 만큼 우리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있는 것이 바로 법이다. 개인과 개인, 개인과 단체 그리고 단체와 단체 사이에 있는 관계를 제어하고 피해를 줄이며, 권리를 찾아주기 위한 유일한 기준점이 법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극히 평범했던 일상생활에서 법률과 관련된 문제들이 갑작스레 발생하게 되면 법은 멀게만 느껴진다.

법적인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변호사를 찾는 서양과는 달리 가족이나 지인을 먼저 찾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변호사를 찾는 것부터 선임하는 과정, 그리고 금액적인 요소까지 모두 낯설고 어려운 시도이다.

이러한 일반인들의 문제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바로 전화법률상담서비스다. 직접 찾아가지 않고 전화 상으로 법률상담을 할 수 있어 법률문제를 가진 일반인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법률상담을 받는 것 역시 쉬운 일만은 아니다. 개인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답변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의 현재상황에 대해 전문적으로 아는 법률상담소를 찾아야 하고, 찾았다 해도 복합적인 상황이 된다면 또 다른 전문법률상담소를 찾아 다시 문의해야 하는 것.

또한 사무장들이 간단하게 상담을 진행해 전문적인 내용보다는 변호사 선임에 대한 광고와 같은 말과 설명만 듣다 끝나는 경우도 있다.

▲ <사진제공=로비스>
최근 장기적인 경기불황과 간통법 폐지 등의 환경으로 법률고민상담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며 유독 주목을 받는 법률상담업체가 있다. 바로 법률상담 로비스이다.

로비스는 사무장 상담이 아닌 손해배상부터 형사, 이혼, 파산, 의료사고 등 각 분야별 전문변호사와 1:1로 상담을 할 수 있고 바로 선임까지 가능해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뛰어난 스펙과 높은 승소율을 가진 변호사들이 사건 종결까지책임지고 관리를 해주며 24시간 법률상담이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로비스 관계자는 “일반인들이 쉽게 받기 힘든 법률상담을, 틀을 깨고 시간과 장소 상관 없이 24시간 전화로 전문 변호사와 직접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신뢰도를 얻어 작년에는 언론사 주관 2014 법률서비스 소비자고객 만족대상을 수상했다”며 “비싼 비용으로 법률상담을 꺼려 왔던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과 만족도 높은 전문변호사 상담 그리고 철저한 책임 관리제를 통해 많은 일반인들이 법률고민에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