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지난 6월 정기관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주식회사 필립(이하 필립)은 10년간의 노하우로 업무 통합 관리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현재 A/S에 활용하며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필립에서 자체 개발한 업무 통합 관리 시스템 WIMS(workflow integration management system)는 고객의 요구분석을 체계적이고 빠짐없이 기록할 수 있으며 담당자별로 각자의 권한에 맡게 주어진 업무를 수행, 부서 간 데이터 공유 등의 기능과 의사소통으로 보다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필립의 A/S 관리팀의 박상인 과장은 “많은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고 A/S 고객 관리를 하고 있었지만, 기존은 즉시 확인할 수 없었고 A/S가 늦어짐에 따라 고객들의 불만도 많이 있었다”며, “현재는 시스템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A/S 상황을 확인해 대기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업무상의 혼란을 최소화시켜 리모델링 공사 중에 발생한 일들을 바탕으로 날짜와 시간에 맞추는 방문관리도 편리해졌다고 설명했다.

▲ 시대에 발맞춘 IT와 인테리어의 융합을 선보인 고객관리시스템 <사진제공=필립>

필립의 A/S를 받은 부산광역시 중구에 거주하는 이선미 고객은 “지난해 부산 아파트 인테리어로 유명한 필립에 공사를 맡긴 이유도 다른 업체들은 공사 후 관리에 난색을 표하는데 반해 벌써 두 번째 서비스를 받고 있다며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 당시에도 직원들이 친절했는데, 1년이 지난 지금에도 처음과 같이 사무실과 현장의 직원 모두가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만족감이 배가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KBS 보도에 따르면 인테리어 업체들의 70% 이상이 하자 시에 보상을 외면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한국 소비자 연맹과 1372 소비자 상담 센터에서 접수된 인테리어·설비 공사 관련 소비자 불만은 2012년 3,471건, 2013년 3,703건, 2014년 4,886건으로 매년 소비자 피해가 증가되고 있다. 업체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폐업을 한 경우도 많다.

반면 필립에서는 10년간 같은 번호를 사용하고 있으며, A/S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많은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