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조한빛 기자]전라남도는 농산물 우수관리(GAP)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농가를 발굴ㆍ홍보해 농업인의 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제1회 GAP 우수사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도는 오는 25일까지 대회 참가 접수를 받는다.

참가 자격은 GAP 인증 농업인, 농업법인, 작목반(농산물․임산물 모두 가능)이다. 개별 농가단위 또는 집단 인증 신청 농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GAP를 인증 경위, 농가만의 실천 비법, GAP 이행 이후 바뀐 모습 등의 사례를 작성해 시군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전라남도는 30일까지 시ㆍ군별 우수사례를 1건씩 추천받아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4건을 선정, 8월 중 농림축산식품부의 중앙경진대회 참가 자격을 준다.

중앙경진대회에선 대상 1점 500만 원, 금상 2점 각 300만 원, 은상 3점 각 150만 원, 동상 4점 각 100만 원 등 총 10점에 1천 95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김태환 전라남도 식품유통과장은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농업인(법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중앙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