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지난 4월 코엑스에서 열린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에서 선보인 전국 전통시장의 대표상품들이 예심을 통과하고 신세계라는 본선 무대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는다.

심사를 위해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백화점, 신세계푸드 등 그룹 내 식품바이어를 중심으로 식품업계 전문가들로 20명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2달에 걸쳐 지난 4월 박람회에 출품된 70개 시장 100개 대표 상품 중 27개를 선정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렇게 선정한 27개 스타상품을 11일 이마트 죽전점을 시작으로 전국 이마트와 신세계 백화점 점포를 순회하며 ‘전통시장 우수 상품전’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간편가정식(HMR)으로 상품화가 가능한 전통시장 우수 상품을 별도로 선별해 이마트 간편가정식 자체브랜드인 ‘피코크’로 개발하는 단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향후 간편가정식으로 개발된 상품은 이마트 해외 점포 판매와 해외 식품 박람회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CSR사무국장 김군선 부사장은 “이번 신세계그룹에서 열리는 전통시장 우수상품전은 고객들의 선택을 통해 전통시장 스타 상품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하나의 상품을 유통업체와 전통시장이 함께 팔 수 있는 새로운 상생형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