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대우건설은 오는 12일 소형 오피스텔 위주로 구성된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230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는 총 1,255실로,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의 전용면적 20~48㎡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 2개동으로 지어진다. 오피스텔은 총 20개 타입으로 약 93%가 전용면적 20~28㎡의 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2룸 타입도 40~48㎡ 타입 88실로 설계됐다.

특히 1룸 타입에 유리 파티션을 설치해 방과 거실을 분리하거나, 2룸 타입에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알파룸으로 사용할 수 있게 설계하는 등 2~3인 가구를 고려한 다양한 설계가 특징이다.

주차난이 심각한 성남 일대에서, 1000실 이상의 대규모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세대당 1대씩의 자주식 주차공간도 제공된다.

▲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사진제공=대우건설>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는 이마트, 세이브존, 성남중앙병원, 모란 뉴코아,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등과 인접하고 모란역·수진역 상권도 도보로 이용하기 쉽다. 중앙초교, 성일중, 성남여고 등 9개 초중고교와 인접할 뿐만 아니라, 수진역 배면으로 학원가, 생활편의시설 등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 주민센터도 입주할 예정이다.

펜타곤 모양의 단지 내부에는 큰나무마당, 어울림마당 등 중앙녹지광장을 조성해 주민들의 휴식처로 사용하고, 단지 상권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교통 여건으로는 서울지하철 8호선 수진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고, 분당선 지하철 모란역과도 도보로 환승 가능하다. 분당~수서간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도로, 헌릉로, 3번 국도, 서울외곽순환도로 등과도 인접해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쉽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약 700만원대이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340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