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투어가 5일부터 사흘동안 고양시 킨텍스에서 제9회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5일 오전 10시에 진행된 하나투어여행박람회 개막식에서 하나투어 박상환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가 국내외 관광업체 약 900여개가 참가한 가운데 제9회 여행박람회를 오늘부터 3일동안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

5일 오전 10시 진행된 개막식에는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얀 바르토섹 체코 국회 부의장, 민동석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등 국내외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9회를 맞이한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세상 구경 오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7개 지역관과 3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됐으며, 국내외 관광 업체가 910여개 부스에 참가한다. 추천여행지로 선정된 미국 라스베이거스는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도시답게 호텔, 공연, 쇼핑, 오락 등 다양한 모습을 공개한다.

가장 흥미를 끄는 공연은 라스베이거스를 대표하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태양의 서커스'. 화려한 볼거리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자카나(Zarkana) 공연단이 최고 수준의 곡예술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유럽의 모짜르트 디너, 군돌프 민속음악단, 중국의 변검쇼와 북경 천지서커스, 태국 아프로디테 카바레쇼, 일본 노보리벳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쇼 등 전 세계 주요 공연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이번 여행박람회 메인 이벤트로 진행되는 ‘골든 티켓을 잡아라’를 통해 여행박람회 방문객 중 3명에게 세계일주 항공권을 제공한다. 각 지역관의 ‘럭키타임’에서는 ‘팔라우 5일’, ‘북경 4일’ 상품을 각 99,000원에 선보이고 ‘오사카 자유여행 3일’, ‘보라카이 4일’ 상품은 각 199,000원 그리고 ‘터키일주 9일’은 기존 가격 대비 100만원 할인된 475,400원에 예약할 수 있다. 또한 하나허니문관에서는 천원경매를 통해 풀빌라 숙박권, 양모이불, 라텍스용품, 신혼용품 등을 선보이고 하나프리관에서는 무료항공권 및 호텔숙박권, 렌터카 이용권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박상환 하나투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여행박람회는 세계일주를 가상 체험할 수 있도록 여행지의 풍성한 정보와 공연, 즐길거리 등을 한 자리에 모았다"라고 말하며, "전시자나 방문자 모두가 소통하고 관광사업자들간 협업을 통해 관광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만남과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여행박람회 입장권은 7천원. 하지만 하나투어 회원,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초청장 출력,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 등으로 무료 입장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