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테크빌닷컴㈜의 공교육 지원 브랜드 ‘즐거운학교’가 인천시교육청과 함께 ‘2015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를 실시한다.

‘2015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인천시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7,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천시교육청은 2013년부터 테크빌닷컴㈜과 함께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를 진행해왔다. ‘2015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과정은 진로학습의 이해, 자기 이해, 직업세계의 이해와 진로코칭 기법을 주제로 총 20차시의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 <사진제공=테크빌닷컴>
또한, 7월 9일에는 온라인 교육을 수료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전문가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은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를 통해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려주는 행복 진로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진로코칭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 목표 및 성취 기준에 부합하는 진로교육 내실화를 도모하는 한편, 학생과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 네트워크 등 교육 공동체가 함께 하는 진로교육 실현을 기대하고 있다.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교육을 담당하는 즐거운학교 설윤주 센터장은 “아이들이 경험과 창의적 체험을 통해 자신들의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가 2016년에 전면 실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학교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보다 적극적인 진로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