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신한은행, 서울보증보험 및 코렘프와 '협력회사와의 상생경영 실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회사 지원서비스(PRM)를 오픈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오형 한전 경영지원본부장, 채홍희 신한은행 기업고객그룹총괄 부행장, 정우동 서울보증보험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한정철 코렘프 사장이 참석했다.
 
한전에 따르면 협력회사 지원서비스(PRM: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는 '모기업-협력회사-금융기관-보증기관'을 온라인으로 연계하는 상생경영모델이다.
 
주로 전자거래정보 기반의 협력회사 맞춤형 대출상품(전자발주론) 제공, 이행보증서 '신청-발급-제출' one-stop서비스 제공, 협력회사의 경영활동 지원을 위한 각종 서비스 제공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중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전자발주론은 협력회사와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계약번호 또는 발주번호로써 간단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우대 대출상품로서 시중금리 대비 약 1%의 금리할인 혜택이 있다.
   
서울보증보험과 공동으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전자이행보증시스템은 한전과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이행보증보험증권를 신청부터 제출까지 거래번호만으로 간단히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서비스로써, 거래정보의 오기로 인한 증권의 재발급 등의 업무부담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밖에 경영지원서비스는 협력회사의 경영활동상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경영정보서비스를 PRM에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협력회사의 정보에 기반한 경영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협력회사의 영업활동, 재무활동, 투자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한전은 PRM을 통해 한전입장에서는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비용절감 및 세액공제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협력회사 입장에서는 최우대조건의 자금지원 수혜, 경영지원서비스 등을 통해 경영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어 양사 간의 협력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