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27일 대전 월평중학교 뉴스제작교실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즉석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방송통신위원회>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위원장은 27일 기자, PD, 작가 등 미디어 분야 진로를 꿈꾸는 중학생들의 자유학기제 수업을 참관하고 즉석 특강을 통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최성준 위원장은 이날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 현장인 대전 월평중학교 뉴스제작교실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스마트미디어, 꿈과 혁신으로 진화해온 미디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 최 위원장은 ‘올바른 인터넷문화 확립’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무분별한 댓글 퍼 나르기 자제 등 청소년들이 지켜야할 행동 준칙을 설명했다.

또한 최성준 위원장은 자유학기제 운영주체인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등 교육청 관계자, 월평중학교 관계자, 학부모 대표 등이 참여한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 간담회’를 개최하고 방통위, 교육청, 학교가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최성준 위원장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를 처음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인터넷을 통해 방송하는(팟 캐스트) 시민라디오의 개국행사인 ‘보들라디오 쇼’(보이고 들리는 라디오 쇼)에 출연해 지역 주민 간 소통채널 발전 방향에 대한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한편, 방통위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전문 미디어교육 강사와 교육장비 지원을 통해 대전 월평중학교는 매주 수요일마다 ‘뉴스제작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밖에 대전‧세종‧충청지역 8개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에서도 ‘뉴스·애니메이션·광고제작’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통위는 전국의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활용한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 지원을 1학기 13개교를 시작으로 2학기부터는 대상 지역과 학교를 대폭 확대해 추진할 예정이며 이 같은 지원을 통해 자유학기제 운영 주체인 교육부와 정책적 협업을 강화해 ‘창의 교육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