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배곧 한라비발디 2차, 22일 견본주택 개관
상태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2차, 22일 견본주택 개관
  • 정상명 기자
  • 승인 2015.05.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2차 조감도
[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한라는 오는 22일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를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서는 특별계획구역 내 C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2층~지상40층, 12개 동 전용 69~133㎡ 총 2695가구의 대규모 단지다. 지난해 10월 분양에 나선 1차에 이은 시리즈 아파트 단지로, 추후 3차까지 공급이 완료되면 총 6700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한라비발디 타운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가 위치한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가 들어서고 단지 내에 서울대 위탁 운영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운영한다. 
 
수준 높은 영유아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원스탑으로 명문학군에서 자녀교육 환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옆으로 서울대병원도 들어설 예정이며, 높은 소득 및 교육창출이 예상되는 교육·의료 산학 클러스터로 개발돼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이번에 방문객을 맞는 2단지는 1단지와 마찬가지로 교육을 테마로 조성되는 배곧신도시 중에서도 특별계획구역에 공급되는 아파트답게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가 조성 예정이다. 
 
1단지와 마찬가지로 스터디센터에서는 멘토링서비스를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지 내 상가에 유명사설 학원 유치로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으로 현재 세부내용을 협의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조경도 교육에 초점을 맞춰 조성된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380m 녹지축을 중심으로 2500㎡ 잔디광장과 함께 6개의 테마정원이 조성되며, 각 동별 주민 참여형 텃밭 및 전용쉼터가 제공된다.  
 
단지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공간을 체험하며 단지를 순환하는 총 길이 단지를 순환하는 2.1km의 자전거 둘레길과, 1.4km의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는 농장체험, 숲속 여행, 학교생활, 물놀이 공간 등 다양한 경험과 감성교육을 담은 테마 놀이공원 조성된다.
 
특히, 입주민의 편의성을 반영한 시설 중 가장 눈에 띠는 곳은 바로 모든 동 1층에 설치되는 헬로우라운지다. 헬로우라운지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각 동마다 주출입구에 인접해 설치되는 학습밀착형 주민편의 공간이다. 
 
입구에는 무인택배시스템을 설치해 주민들이 택배를 쉽게 보내고 받을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차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공간도 마련돼있다. 입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코인세탁실에서는 이불빨래나 커튼 등 집에서 하기 힘든 대형 빨래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삼삼오오 스터디를 하거나 미팅을 할 수 있는 포켓형 학습공간도 주어진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배곧신도시는 인천국제공항(30km)과 KTX광명역(20km), 인천항(15km)이 차로 20분 내 거리로 가까우며,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40~5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2016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신림동 서울대 본교까지 20분대면 접근 가능하다.  
 
수인선 월곶역과 수도권 전철 4호선 오이도역이 가깝고 달월역도 지난해 12월 개통됐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평택 고속도로, 77번 국도 등도 이용 가능하다. 
 
조재희 한라 전무는 "시흥 배곧신도시는 경기도와 서울대가 실시협약을 맺는 등 사업진척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교육 특화도시에 걸 맞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미국 유명대학을 방문 하는 등 교육을 모티브로 하는 다양한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22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청약, 내달 1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계약은 내달 10~12일이며, 입주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근처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