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울산취재본부 이유진 기자] 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교장 정재오)는 28일(화) 시청각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미래의 예비 스포츠인재로서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체육전문인 초청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울산스포츠과학중‧고가 운영 중인 「3-Core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한 스포츠인재 교육과정 연구」의 연구학교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스포츠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울산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최성훈 교수가 ‘미래 사회의 스포츠 및 스포츠인재 역량 함양’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최성훈 교수는 미래 사회에서 스포츠의 영역은 지금과는 다르게 매우 급변하게 될 것으로 예견하고, 스포츠인재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의 전망을 예측하고, 나아가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강의를 듣고 난 복싱부 박재휘 학생은 "오늘 특강을 통해 스포츠인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뛰어난 경기력과 함께 스포츠인재로서의 역량 함양이 매우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정재오 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본교 학생들이 보다 원대하고 명확한 미래의 꿈을 갖게 되고, 이를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이해하고 이를 함양하기 위한 태도를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울산스포츠과학중‧고는 매월 1회 이상 체육 분야의 전문인을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