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 투시도<사진제공=롯데건설>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에서 3년만에 신규 아파트가 공급된다.

롯데건설은 오는 24일 운정신도시 A27-1블록에서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은 지하2층, 지상23~29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 1076가구의 대단지다. 전용면적별로는 ▲59㎡ 87가구, ▲74㎡ 178가구, ▲84㎡ 811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운정신도시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한빛마을(야당동)에 있어 입지여건이 뛰어난데다 10월 신설되는 경의선 야당역이 단지 앞에 있어 교통 호재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인 만큼, 합리적인 수준의 분양가가 책정될 전망이다. 롯데건설은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의 분양가를 3.3㎡당 최저 800만원대부터 시작하며, 평균 1000만원대로 책정할 계획이다. 이는 현재 운정신도시 내 입주한 타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들과 비교하면 비슷하거나 저렴한 수준이다.

또한 넉넉한 동간거리 이격을 통해 사생활침해 등의 동간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모든 가구를 100% 친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량을 극대화할 수 있게 계획됐다. 건폐율이 17.7%, 단지 내의 조경비율도 40%로 사실상 단지의 절반이 조경시설로 채워지는 셈이라 공원과 같은 아파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내부의 평면도 4베이 판상형과 수납공간과 조망권을 강화한 2면 개방 탑상형을 조화롭게 배치할 계획이다.

자동차를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일산과 직접적으로 이어지는 운정신도시의 주요도로인 경의로와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탁월하며 제 1•2자유로의 운정IC가 가까워 일산, 김포, 상암 등지로의 이동이 쉽다. 단지 인근으로 M버스가 정차하여 버스를 이용한 대중교통망도 좋은 편이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LG 디스플레이와 같은 인근의 주요 산업단지들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야당역의 신설로 서울까지의 출퇴근 거리가 크게 단축되는 만큼 직주근접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중소형 위주의 아파트라는 점에서 가격도 이전 대비 합리적인 선에서 결정될 예정이라 서울 등의 전세 수요자들의 유입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의 모델하우스는 경기 파주시 야당동 920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7년 10월경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99-2266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