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역북 우미린 센트럴파크 조감도<사진제공=우미건설>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우미건설은 오는 17일 경기도 용인시 역북지구에서 '우미린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 일정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용인역북지구는 용인시 행정타운 건너편에 총 4100여가구가 조성된다. 이중 우미린 센트럴파크는 역북지구 C블럭에 지하2층, 지상 34층 10개동에 총 1260가구 규모의 가장 큰 단지로 들어선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이하의 중소형으로 59㎡ 378가구, 75㎡ 122가구, 84㎡ 760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대부분 가구가 판상형구조로 설계됐다.

역북 우미린 센트럴파크는 주부를 위한 설계가 우수하다는 평가다. 주방은 모든 세대에 주부의 가사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효율적인 ㄷ자 주방동선으로 배치된다. 59㎡에는 계절별 생활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지하 계절창고가 제공되고 75㎡에는 현관 옆에 워크인 수납공간이, 84㎡에는 넓은 와이드주방(판상형)에 맘스데스크와 주방펜트리를 두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도 대단지 규모에 맞게 꾸며진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남녀샤워실 , 남녀구분 독서실, 카페테리아, 회의실 등이 들어선다. 입주민 편의를 위한 게스트하우스 2개소가 제공되어 외부손님 맞이와 기념일에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공원과 연계된 어린이집이 마련되며 통학버스를 기다리며 즐길 수 있게 스쿨버스 존에 카페린을 설치한다.

교통여건으로는 지난 2013년에 개통된  용인경전철의 명지대역사 역세권으로 분당선 기흥역과 환승이 가능하다. 또 수원IC와 대촌간 국도 대체 우회도로가 공사중에 있다. 종합쇼핑몰 E마트가 바로 옆에 있고 , 우미린 단지옆에 초등교 1개교가 신설되며 인근에 역북초등 초등학교 3개교, 용신중교, 용인고교와 명지대 용인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청약 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9일, 계약 기간은 5월 4~7일간 4일간 진행된다. 분양 가격은 3.3㎡ 당 평균 약 940만원대로 예정돼 있다. 견본주택은 용인시 역삼동 주민센터 옆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11월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