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대우전자 영업본부장 신정수 사장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동부대우전자(대표이사 최진균 부회장)가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의 메리어트호텔에서 ‘2015년 신제품발표회’를 열고 동남아 시장을 본격 공략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대표적 가전양판점인 일렉트로닉시티, 일렉트로닉솔루션, 베스트뎅키 등 100여개 고객사의 200여명의 가전유통 관계자들과 영업본부장 신정수 사장, 박희홍 동남아총괄 등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부대우전자가 인도네시아에서 가전유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제품 발표회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중남미, 중동 등 기존 주력시장 외에 그 동안 영업기반이 취약했던 신흥시장을 적극 공략함으로써 매출 및 수익 확대의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동남아지역은 인구 6억2000만명, GDP 5조8000억달러(2013년 기준)의 시장으로 연 평균 10% 가까이 성장하고 있는 이머징마켓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프리미엄과 현지 특화제품을 중심으로 냉장고 16모델, 세탁기 13모델, 전자레인지 및 복합오븐 4모델, 에어컨 3모델 등 총 38개의 신제품 라인업을 발표하고,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동남아지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바틱케어’ 세탁기와 ‘아얌고랭’ 에어프라이어오븐을 발표해 현지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인 8kg급 드럼세탁기와 전자동세탁기는 인도네시아 국민들이 즐겨 입는 전통의복인 바틱(Batik)을 손쉽게 세탁할 수 있는 현지특화제품이다.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바틱(Batik)'의 세탁에 최적화된 세탁속도, 온도, 탈수, 시간 등을 프로그래밍한 것이 특징이다.

함께 선보인 ‘아얌고랭’ 에어프라이어오븐은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발효,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이다. 특히 아얌고랭, 사테야얌, 나시우득, 이칸 바카르 등 인도네시아 대표음식을 기름없이 버튼 하나로 요리할 수 있어 건강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 현지 소비자들을 위한 최적의 제품이라는 평을 받는다.

이외에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대용량 3도어 냉장고, 레트로 디자인의 소형 콤비냉장고 ‘더 클래식’, 세계최초 벽걸이 세탁기 ‘미니’ 등 프리미엄 전략 가전제품을 공개했다.

박희홍 동부대우전자 동남아영업총괄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지역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객중심의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주요 거래선들과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대우전자 작년 10월에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 영업법인과 호주 시드니에 영업지사를 설립하고,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브루나이,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 아세안 10개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 대양주 시장을 대상으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