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윤철 기자] 201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한 달여 앞으로 바짝 다가왔다. 이번 축전은 오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며, 개회식은 15일 오후 5시 30분 주경기장인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각종 대회 준비도 막바지로 치닫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 대축전을 개최하는 이천시를 비롯 경기도축전준비단 등 관계 기관들이 9일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경기도 관계자들은 도청 상황실에 모여 회의에 참여했고, 나머지 기관·단체장들은 일정과 시간 등을 고려하여 화상회의 방법으로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주 개최지인 이천시를 포함해 경기도내 12개 시․군에서 열릴 예정이다. 경기 종목은 총 56개에 이른다. 이 중에는 정식종목 38개, 장애인종목 8개, 그리고 시범종목 10개가 포함돼 있다.

이 가운데 32개의 종목이 주 개최지인 이천시에서 치러지고, 나머지 종목은 체육시설 여건 등을 감안하여 경기도내 12개 시․군에서 열린다.

참가 규모는 17개 시․도를 대표할 선수와 임원, 그리고 관람객과 자원봉사자 등을 포함해 약 6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국내 선수뿐만 아니라 한일 스포츠 교류 차원에서 일본 생활체육 선수 200명도 축구, 배드민턴 등 10개 종목에 걸쳐 참가할 예정이다.

이밖에 미국을 포함해서 6개국 재외동포 150명도 배구, 야구 등 10개 종목에 참가할 예정이다. 내국인 선수뿐 아니라 재외동포 선수들도 대규모로 참가하는 만큼, 이번 대회는 한민족 생활체육인의 최대 축제가 될 전망이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지금은 모든 축전 준비가 마무리 단계에 와 있다”면서, “이천시를 찾는 손님들의 손발과 안전을 맡아 줄 자원봉사자 모집이 끝났고, ‘대축전 범시민후원회’도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이천시는 여러 가지 대회와 축제를 치루면서 다양한 노하우를 상당히 축적해 왔다”며, “이런 경험을 살려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그 어느 대회보다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