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메뉴, 날씨, 기념일 등 고객이 원하는 상황 별 다양한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인 ‘시럽 테이블(Syrup Table)’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 '시럽 테이블' 서비스 화면. <자료제공=SK플래닛>
‘시럽 테이블’은 국내 No.1 맛집 서비스로서 가입회원 100만명을 보유한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Pickat)’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별 다양한 테마기능을 강화한 맛집 추천 서비스다. SK플래닛은 ‘시럽 테이블’을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브랜드인 ‘시럽’과의 연계 강화를 통해 기존 맛집 탐색 기능에 쿠폰, 예약, 주문 등이 추가된 외식 관련 토탈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시럽’ 간편 인증을 통한 손쉬운 회원가입 절차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모바일 지갑 ‘시럽’의 음식점, 카페 등 외식 관련 제휴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쿠폰 혜택을 ‘시럽 테이블’에서 공유하고 통합조회 및 사용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커피전문점 등을 중심으로 전국 단위의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는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 ‘시럽 오더’와도 연계해 제휴 가맹점들의 프로모션 혜택 적용은 물론 메뉴 주문과 결제 기능까지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맛집 추천 기능도 더욱 강화했다. ‘시럽 테이블’은 지난 2년간 ‘피캣’에서 이용자가 생성한 맛집 정보는 물론 온라인 상의 블로그, SNS등에 등록된 다양한 정보를 수집, 전국 20만여 맛집에 대한 170만건 이상의 리뷰, 200만장 이상의 사진정보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맛집 데이터를 축적해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SK플래닛은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도입, 사용자들이 각 지역별, 상권별로 많이 언급한 메뉴나 단어, 표현 등을 통해 각 지역별 특징을 나타내는 1만여개의 테마를 도출했다. 예를 들어 ‘이태원’에서는 ‘펍&바’, ‘세계요리’ 등의 키워드를, ‘홍대’ 에서는 ‘일본식 라멘’, ‘이색카페’, ‘데이트 맛집’ 등과 같이 지역별 특징을 대표하는 키워드와 장소 랭킹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예전에 검색해 보았던 맛집이나 추천장소들을 잊어버리지 않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개인별 기능과 함께 나만의 메뉴, 관심 식당, 선호하는 스타일 등 관심 맛집 정보들을 저장해 어떤 지역에서든 맞춤형 장소추천이 가능하다.

박정민 SK플래닛 커머스프로덕트본부장은 “지난 2년여 동안 ‘피캣’의 운영을 통해 확보한 많은 이용자들의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시럽 테이블’에서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일상의 외식을 돕는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멤버십, 쿠폰 등 시럽과의 연계 강화는 물론, 메뉴 정보, 픽업, 미리주문(Pre-order), 예약 등 외식 전반의 영역에서 고객에게 가장 쓸모있고 만족을 주는 서비스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럽 테이블’은 이동통신사와 상관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기존 ‘피캣’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업데이트를 통해 ‘시럽 테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SK플래닛은 ‘시럽 테이블’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시럽’인증을 마친 신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총 111명에게 SK상품권을 증정하는 출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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