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방아이유쉘 모델하우스
[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내달부터 사실상 분양가 상한제 폐지를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을 마련하려는 실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오는 1일부터 청약일정에 돌입하는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의 견본주택에는 지난 주말 2만5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면서 문전성시를 이뤘다.

업계 관계자는 3.3㎡당 760만원대 파격분양가를 내세운 것을 주요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700만원대로 아파트를 소유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실제 주변 신도시나 역세권 아파트 84㎡ 분양가 대비 최대 1억 3000만원이나 차이가 나는 것.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은 경기도 화성시 안녕동 138-88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전평형 84㎡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796가구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다.

◆안녕I·C 3분대, 병점역 6분대, 동탄 9분대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시내·외로 빠르게 소통되는 교통환경이 탁월하다. 3분대 거리인 안녕I·C를 통해 오산화성고속도로는 물론 봉담동탄고속도로로 빠르게 갈아탈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도 6분대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수원~오산간 서부 우회도로와 분천~송산간 도로도 올해 완공예정이어서 단지 주변의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동탄과도 9분대 거리에 불과해 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이용가능하다.

화산생태공원과 화산체육공원은 물론 벚꽃길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황구지천 수변공원과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누릴 수 있는 자연환경도 풍부하다. 단지 앞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안녕초교가 있으며, 그 외에도 성균관대, 경희대, 한신대, 수원대, 아주대 등 인근의 대학문화와도 인접해 교육프리미엄도 높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 실현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은 100% 지하주차장 설계를 실현함으로써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로 조성된다. 채광과 통풍, 조망까지 생각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는 물론 아이들의 안전한 도보환경을 제공한다. 단지내 조경면적은 48%나 돼 사계절 내내 쾌적하고 싱그러운 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이웃과의 즐거운 교감이 이루어지는 야외 스테이지와 허브원, 잔디광장 등 싱그러운 테마파크가 조성되어 그린 프리미엄을 더한다. 휘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에서는 활력있는 생활을 지원함으로써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관리해 준다. 또한 독서실, 문고, 보육센터 등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특히 가장 선호도 높은 타입인 84㎡로 전평형을 구성했으며, 4Bay(일부세대)와 4Room으로 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바로 지금이 화성태안3택지개발예정지구의 미래가치와 병점역세권 개발비전의 프리미엄까지 모두 소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760만원대의 분양가는 앞으로 찾아보기 힘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도권 新주거벨트에서 내 집 마련의 꿈 실현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화성태안3택지개발예정지구와 붙어 있어 택지지구의 미래가치를 선점하는 효과도 노려볼만 하다. 교통망 확보 및 주변 개발호재에 따라 신도시와 역세권 수혜단지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 특히 수원과 용인, 동탄신도시, 병점역과 화성태안, 봉담을 잇는 주거벨트가 새롭게 떠오르며, 수도권의 집값을 주도하고 있다.

이들 지역이 경기 남부권의 新주거벨트를 형성하면서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인근의 병점역 역세권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또 하나의 미래가치로 꼽힌다.

◆우방 아이유쉘, 연이은 흥행 성공

최근 분양한 '경북도청신도시 2차 우방 아이유쉘 센텀'의 경우 가장 많은 가구수를 모집했던 84D형은 1.62대 1로 1순위 당해지역에서 마감됐고, 순위내 최고 청약률은 7.53대 1로 그 인기를 과시했다. '경북도청신도시 3차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순위내 최고 청약률 16.36대 1을 기록했으며, 올해 초 포항에서 분양한 '영일대 우방 아이유쉘'의 경우 정당계약기간 내 100% 분양완료란 기염을 토했다.

한편,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번지에 마련됐다. 청약일정은 내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9일, 계약은 14~16일로 이어진다.

분양문의 : 031) 238-8188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