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캠플>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상대의 얼굴을 보지 못하고 ‘콘텐츠’로만 소통하는 기존 채팅앱과 달리 얼굴을 확인하며 영상채팅을 할 수 있는 랜덤 채팅앱이 출시됐다.

영상채팅어플 ‘캠플’은 영상전송 기술인 웹RTC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킨 MRTC 기술로 끊김 없이 선명한 영상을 전달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랜덤채팅도 가능하며, 근거리 정보 제공으로 가까운 거리의 유저도 확인할 수 있어 남친, 여친 등 애인은 물론 동네 친구를 사귀기에도 적합하다. 화면을 옆으로 밀기만 하면, 다음 유저와 연결되는 간편한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눈길을 끈다.

국내는 물론, 해외친구와도 연결돼 마치 페이스북처럼 외국친구를 사귀는 것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영어친구와 이야기 나눔으로써 회화 실력을 기르고 글로벌한 인맥을 구축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표정과 목소리로 더욱 풍부한 감성 표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여성 유저에게 주목받고 있다. 캠플 관계자는 “일반 채팅보다 상대방의 감정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고, 더욱 적극적인 의사 표현이 가능해 여성 유저에게 특히 호평받고 있다”면서 “상대방의 얼굴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안심하고 신뢰감을 쌓아나갈 수 있다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랜덤영상채팅어플 ‘캠플’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