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기도 고양시는 인터넷 클릭 한번으로 공공시설 대관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시 산하기관 45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12개 분야 165개 공공시설 대여 서비스를 인터넷 상에서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는 ‘고양시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시민의 교육 강좌, 체육, 공연, 행사 활동 등에 필요한 장소를 통합된 온라인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예약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 동안은 각 기관별 사이트를 찾아들어가서 별도로 접속하거나 직접 방문 예약해야 했기 때문에 번거로운 면이 있었다.

고양시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에 게시된 ‘공공시설 개방정보’를 클릭하면 고양시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으로 접속되며 이용 가능한 시설, 날짜, 시간 등을 확인한 후 예약을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고양시민과 고양시에 소재한 단체·직장·학교 등에 다니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정치·종교·영리활동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이용이 제한된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접근성이 좋고 편의시설이 갖춰진 공공시설을 선별해 추가 개방할 계획이며 기존 회의실, 강당 위주에서 청소년카페, 커뮤니티 시설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공간을 추가 발굴하여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