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과학
한양대, '세계 뇌 주간' 맞아 공개강연 개최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한양대 생체공학과가 16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성동구 교내 정보통신관 국제회의실에서 ‘세계 뇌 주간’기념 공개강연을 개최한다.

중·고교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날 강연에서는 ‘영화에서 보는 뇌공학’을 대주제로 ▲‘트랜센던스: 꿈을 저장할 수 있을까’ (한양대 생체공학과 임창환 교수), ▲‘아바타: 뇌지도 프로젝트’ (한양대 생체공학과 이종민 교수), ▲‘매트릭스: 브레인 임플란트’ (한양대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장동표 교수)를 소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특히 초·중·고교생 및 대학생들에게 뇌과학 및 뇌공학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시키고, 장차 뇌공학 연구자라는 진로를 생각해보는 동기부여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뇌 주간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세계 뇌 주간 프로그램 이수증도 부여한다.

한편, 전 세계 60여개국의 뇌 연구기관과 대학에서는 1996년부터 매년 3월 셋째 주를 ‘세계 뇌 주간(World Brain Awareness Week)’으로 지정하고, 일반인들에게 뇌 연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무료 강연 및 무료 뇌 과학 교육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봉연 기자  tongnokim@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