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웰뮨>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는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늘어 난다. 단체생활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새학기증후군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아이들이 압박감과 스트레스가 심해져 체력이 저하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심리적, 신체적 증상을 말한다.

유치원이나 학교를 안 가겠다며 떼를 쓰는 등교거부증은 대표적인 새학기증후군이다. 새로운 친구들과 선생님, 처음 접하는 환경, 엄마와 장시간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것은 아이들에게 극도의 불안과 긴장을 느끼게 한다.

일부 아이들은 복통, 두통, 어지러움, 구토 증상을 호소하기도 하고 갑자기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기도 한다. 이럴 때는 아이들을 칭찬해주고 용기를 북돋워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학교에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미리 둘러보고, 학습용품을 함께 구입하며 새학기에 대한 기대를 심어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아이들의 정신건강을 관리하며 면역건강까지 챙기는 방법도 있다. 세계적인 면역 증강 소재 웰뮨(효모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뿐만 아니라 기분상태점수인 POMS까지 개선한다.

POMS(The Profile of Mood States)는 긴장감, 우울함, 분노, 피로감, 활력, 혼란감을 65개 항목을 통해 측정하는 기분상태 점수다. 미국 영양학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Nutrition)의 2012년 발표에 따르면 18세부터 65세까지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이 저하된 성인 77명이 효모 베타글루칸을 12주간 섭취했더니 POMS 점수가 대조군 대비 유의적으로 개선됐다. 웰뮨은 새학기증후군을 호소하는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웰뮨은 POMS 개선보다 면역증강 효과로 더욱 유명하다. 웰뮨은 빵 효모에서 추출한 효모 베타글루칸으로, 베타글루칸 함량이 약 90%에 달할 정도로 고함량을 자랑한다.

베타글루칸은 현재 미국국립생물정보센터(NCBI)의 논문검색 사이트 펍 메드에서 약 1만 2,800개의 관련 논문이 검색되며, 구글의 학술검색 시스템 ‘구글 스칼러(Google scholar)’에서는 약 5만 2,300개의 관련 학술 자료들이 검색되는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효모 베타글루칸의 면역력 증강 효과와 안전성은 유명 과학저널인 네이처(Nature), 이뮤놀로지(Journal of Immunology), 블러드(Blood) 등 총 18종의 세계적 권위의 학술지에 소개됐다. 특히 웰뮨은 천연소재로 미국의 미드존슨 분유에 함유되어 영유아들도 섭취할 정도로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최근 면역건강과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웰뮨(효모 베타글루칸)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웰뮨(효모 베타글루칸)에 대한 온라인 콘텐츠는 최근 3개월간 2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방송과 입소문을 통해 효능을 주목 받으면서 수 차례 포털 사이트 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웰뮨(효모 베타글루칸)은 미국 FDA와 대한민국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았으며 전세계 60개국 이상에서 주스, 유제품, 에너지 드링크 등 160종 이상의 웰뮨 제품이 출시되어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대가 섭취하고 있다.

또한 웰뮨은 코, 목구멍, 기관지 등에 염증이 생겨 감기와 같은 증상을 동반하는 상기도 감염 발생자 수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인체 시험에서 확인되는 등 황사와 미세먼지로 호흡기 관련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봄철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엔 웰뮨’은 웰뮨을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전통식물 소재에서 추출한 각종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면역엔 웰뮨’ 홈쇼핑 방송은 홈앤쇼핑에서 12일 오후 7시 35분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