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2003년 참여정부 출범초기에 수도권 집중과 지역불균형을 해소하고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추진됐던 세종시를 핵심으로 한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집중 조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오는 5일 오전 11시 국가균형발전 선언 11주년을 기념해 한국미래발전연구원, 충남발전연구원과 공동으로 세종시 행정지원센터 내 국제회의장에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국가균형발전정책의 성과와 의미를 재조명하고 정책적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기념행사와 심포지엄에는 이춘희 시장을 비롯,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이해찬 의원(현 노무현재단 이사장), 안희정, 이시종 충남·북지사와 권선택 대전시장 등 내·외빈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행사인 2부 학술심포지엄에서는 이춘희 세종시장이 '국가균형발전 성과와 과제: 세종시와 혁신도시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강현수 충남발전연구원장과 성경륭 전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이 균형발전정책 과제와 균형발전 3.0 등의 주제로 발표한다.

한편, 세종시는 지난해 말 36개 중앙행정기관과 14개 국책연구기관 이전이 완료하면서 명실상부한 행정중심복합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