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광복 70주년, 제96주년 3.1절을 맞아 아파트 전 세대가 태극기를 게양, 태극기 물결을 이룬 아파트 단지가 있어 화제다.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에 위치한 삼천리권선2차아파트에 거주하는 546세대 주민들은 3.1절 태극기 게양에 빠짐없이 동참해 나라사랑의 정신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는 올해가 광복 7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 이니만큼 ‘전 국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해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자 하는 정부시책에 맞춰 수원 권선구가 태극기 달기 캠페인에 적극 앞장 선 결과다.

권선구는 지난 2월부터 전 구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국경일 태극기 상시거리와 태극기 시범거리를 운영해 태극기 게양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특히, 다세대 주택이나 아파트를 대상으로 입주자대표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써 태극기달기 안내 방송과 단지 내 홍보물 게시, 트위터 등을 통해 태극기 달기 주민홍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했다.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우리 아파트 전세대가 3.1절을 맞아 태극기 물결을 이룬 모습을 보니 주민의 한사람으로서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국경일마다 잊지 않고 태극기를 게양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