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국제교류센터(센터장 신윤범)는 지난달 27일 국제교류서포터즈 SCVA 2기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기관소개 및 SCVA 역할 설명에 이어 팀별 운영회의가 이뤄졌다.

이번 국제교류서포터즈 SCVA 2기에 선발된 총 24명의 지역 학생들은 기획홍보팀, 문화교류팀, 한국어버디팀 등 3개의 팀으로 나뉘어 올해 말까지 국제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획홍보팀은 수원시 관련 소식 및 행사를 직접 취재해 기사작성 및 UCC 제작 등 홍보활동을 맡는다. 문화교류팀은 수원시 거주 외국인을 위한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SWCIC 한국문화데이’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한국어버디팀은 센터의 한국어교실 수강생과 버디가 돼 한국어 학습지도를 책임지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국제교류서포터즈 SCVA 2기의 자세한 활동소식은 센터 홈페이지 및 영문블로그(http://swcic.or.kr/_eng)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 해 출범한 국제교류서포터즈 SCVA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국제교류 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수원시의 내·외국인 간 교류 활성화로 수원시에 대한 국제적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